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hoax, 희대의 사기꾼 이야기

볼영화는많다

by 산삐아노 2015. 10. 20. 13:01

본문

 


혹스: 욕망의 법칙 (2014)

The Hoax 
8
감독
라세 할스트롬
출연
리처드 기어, 마샤 게이 하든, 알프레드 몰리나, 호프 데이비스, 스탠리 투치
정보
코미디, 드라마 | 미국 | 116 분 | 2014-10-23

 

만사 귀찮을 때가 있다.

그때는 인터넷 무료영화가 도움이 된다.

 

어제가 바로 그런 날이었다.

그래서 인터넷 무료영화를 뒤지다가 "The hoax"라는 영화를 발견했다.

'거짓'이라...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이 흥미로왔다.

주인공은 다름 아닌 사기꾼, 사기꾼 중의 사기꾼.

 

클리포드 어빙이란 작가는 출판제의가 번번히 거절되자

억만장자 하워드 휴즈의 독점인터뷰를 자신이 집필하기로 했다며 거짓말을 한다. 

이렇게 사기는 시작된다.

 

휴즈에 대한 자료를 구하기 위해 발로 뛰어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그의 작가적 상상력이 거짓을 더욱 진실처럼 포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갈수록 그의 사기의 정도는 심해진다.

결국 들통이 나지만,

그는 어느 순간 현실과 거짓의 혼동된 지점에 서 있는 것 같았다.

 

거짓말을 열심히 정열적으로 하다 보면,

거짓이 참인 듯한 착각에 빠질 수도 있겠다 싶다.

 

나는 이런 류의 거짓말장이가 싫다.

부와 명성을 위해 거짓말을 동원하는 사기꾼.

 

물론 영화 속 인물처럼 대단한 거짓말장이는 아니더라도,

살아가면서 거짓말장이를 많이 만난다.

금방 들통날 거짓말도 태연하게 해대는 이들,

참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이해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다.

 

무엇보다는 이런 사람들은 진실의 아름다움은 절대로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