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스피스 의사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즐거운책벌레/에세이

by 산삐아노 2014. 12. 10. 22:17

본문

우연한 기회에 읽게 된 호스피스  전문의 염창환이 쓴 책 <한국인,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17가지>를 읽게 되었다.

의사는 자신이 만난 환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그 사람들을 통해서 아직도 삶을 계속하고 있는 우리에게 늦기 전에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꿈, 나누는 기쁨, 감사하는 마음, 사랑 등을 이야기한다.

 

 


한국인 죽기전에 꼭 해야할 17가지

저자
염창환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0-11-3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그들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행복했고, 해피엔딩의 주인공...
가격비교

그런데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는 일본인 호스피스 의사인 오츠 슈이치가 쓴 유사한 책이다.

물론 이 책이 앞의 책보다 앞서 나온 것이다.

죽음 앞에서 후회하지 않으려면 살아 있는 동안 해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감사할 것, 겸손할 것, 친절할 것, 꿈을 이루려고 애쓸 것, 진짜 연애할 것, 가고 싶은 곳 여행할 것, 일만 하지 말 것, 나쁜 짓 하지 말 것 등.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저자
오츠 슈이치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09-12-18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지금 무엇을 가장 후회하고 있나요? "후회 없는 삶과 죽음"을 ...
가격비교

 

위의 두 권의 책은 삶을 어영부영 타성에 젖어 낭비하며 살아가는 사람에게 분명 삶의 활기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기회를 제공해줄테니까. 

 

그런데 내가 흥미롭게 읽은 것은 위의 두 권의 책보다 오츠 슈이치 의사의 다른 책 <감동을 남기고 떠난 열 두사람>이었다.

멋지게 죽어간 사람들의 이야기들.

 

 


감동을 남기고 떠난 열두 사람

저자
오츠 슈이치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북이십일) | 2010-08-24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의 저자 오츠 슈이치가 전하는...
가격비교

 

 

나는 책을 덮으면서 끝까지 웃으면서 살고, 남들도 웃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잠시 해 보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