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제들이 파도로 밀려올 때

사노라면

by 산삐아노 2015. 2. 21. 10:00

본문

사노라면...

풀어야 할 숙제가 한꺼번에 밀려들 때가 있다.

 

중요한 것은 끝없이 생겨나는 문제상황이 아니라

그 문제들로부터 탈출구를 찾아내는 것이라는 점.

 

문제들이 밀려와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나가면 되겠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아질 때는

문제들의 파도에 떠밀리는 느낌을 받는다.

 

미처 해결하지 못하고 미뤄둔 문제들,

갑자기 들이닥친 문제들,

앞으로 밀려올 문제들...

 

한꺼번에 문제들이 몰려오면

정신이 없어지는데,

이때 정신을 똑똑히 차리고

문제들의 우선 순위를 매기면서

하나씩 굳건하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

 

문제가 아니라 문제해결에 집중하는 것이다.

 

요즘은 부쩍 숙제가 많다는 생각이 든다.

빨리 벗어나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