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떡쑥수제비와 양파 장아찌

먹는 행복/점심 저녁식사

by 산삐아노 2021. 5. 11. 18:11

본문

떡수제비와 양파장아찌

작년에 얼려둔 쑥을 올 봄이 가기 전에 먹기 위해서 쑥수제비를 하기로 했다. 

쑥을 녹혀서 믹서에 곱게 갈기 않고 잘게 다졌다. 다진 쑥과 흰밀가루, 그리고 미싯가루를 섞여서 반죽을 만들었다. 

반죽은 비닐에 넣어서 냉장고에 두었다. 이렇게 하면 반죽이 더 찰지다고 했던 것 같다. 

미리 끓여둔 채수(다시마, 표고, 양파껍질, 우엉껍질, 당근껍질 등을 물에 충분히 끓인 것)에 마늘, 파,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끓어오를 때 수제비 반죽을 얇게 떼어서 넣었다. 그리고 찬물에 넣어둔 떡국떡을 건져서 넣었다. 

15분 정도 끓였다. 밀가루가 잘 익도록. 

원래는 수제비를 먹으려고 했는데 떡국떡이 있어서 좀 넣어보았다. 

떡쑥수제비라고 해야 하나?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다. 

아쉬운 것은 먹을 때 김가루를 넣으려고 했는데 깜박 잊어버렸다는 것. 

그래도 맛은 충분히 좋았다. 양파 장아찌를 곁들여 먹으니까 어울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