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허브가 무성해지고 스투키도 새싹을! (동쪽 베란다 정원 소식)

놀고배우고/녹색손

by 산삐아노 2015. 8. 14. 09:29

본문

요즘 우리집 동쪽 베란다 정원은

아래 허브가 가장 돋보인다.

캔들 플랜트인가 했지만, 정확히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경북 영천에 놀러갔을 때 얻어온 것인데,

향기도 특별히 좋지 않고...

하지만 이 허브의 장점은 건조한 흙에서도 불리한 환경에서도 쑥쑥 잘 자란다는 것이다.

풀이 그런 것이지만...

 

 

최근 얼마 전까지 나는 이 허브들을 창밖에 매달린 화분대에 내놓았다.

그랬더니 실외의 거친 기후에 꼴이 점점 말이 아니게 야생적으로 바뀌어갔다.

그래서 난 물주기도 쉽도록 안에다 들여다 놓고

친구가 만들어준 화분에 화분을 올려놓고 그냥 키우기로 했다.

 

 

친구가 만들어 준 나무 화분은 물이 금방 빠져서 흙이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이

이런 화분에 견디는 화초가 드물다.

그래서 난 플라스틱 화분을 그대로 이 화분에 올려놓았다.

그러면 플라스틱 화분에서는 수분이 제법 오래가니까

허브가 옆으로 번식하면서 건조한 흙에도 정착할 가능성이 높아지리라는 생각에서였다.

 

 

 

생각했던 대로 잘 자라고 있다.

어쩌면 이 허브가 나무화분에도 뿌리를 내릴 것 같다.

 

 

그리고 이 코리아 민트는 단향기만 있어 진드기가 좋아하는 것 같다.

진드기가 생기니 미움을 받고 있다.

세 번 약을 뿌려주었다.

사실 약을 뿌리지 않고 키우는 것이 나의 소신인데...

 

여름 햇살이 뜨거워지면서 진드기 공격이 좀 덜해졌다.

잘 자라서 보기도 나쁘지 않다.

다만 껌냄새같은 향은 여전히 마음이 들지 않는다. 

 

아무리 외국에 로얄티를 내지 않는 품종이라고 하더라도, 앞으로 코리아 민트는 구입하지 않을 생각이다. 

 

 

산세베리아의 일종인 이 스투키 산세베리아가 날로 여위어 가서 걱정했는데,

이렇게 새싹을 둘 내놓았다.

새싹 1호는 성큼성큼 자라서 청소년이 된 것 같고

새싹 1호는 아직 아기.

 

실내에서 키우다가 베란다에 내놓으니 더 잘 크는 것 같다.

다만 좀 마르고 있다.  

 

 

 

그리고 장독 뚜껑에 키우고 있는 제비꽃.

여름에도 이렇게 제비꽃 싹은 열심히 자라고 있다.

여기저기 번지는 것을 이렇게 한 곳에 모았다.

잘 자란다.

 

동쪽 베란다 식구들 가운데 잘 자라는 화초들을 소개했는데,

꽃기린과 어린 전나무는 거의 죽었다.

 

베란다 정원이 삶과 죽음의 현장이구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