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토연구원건물 역사속으로

사노라면

by 산삐아노 2020. 10. 15. 19:01

본문

사노라면...

나중은 없다.

국토연구원 자리에 다른 건물을 짓고 있는 중

오전에 볼일을 보러 나갔다가 국토연구원이 있는 곳 근처를 지나게 되었다. 

그런데 국토연구원이 없다! 

국토연구원이 사라진 자리에는 한창 공사중이었다. 

도대체 무얼 짓는 걸까? 

 

집으로 돌아와서 검색을 해 보니까, 국토연구원 건물은 2014년에 개인에게 팔렸고, 

올해 1월에 국토연구원이 철거작업에 들어갔다는 뉴스를 뒤늦게 확인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만 거의 지내다가 세상이 변하는 것을 알지 못했다. 

 

사실 국토연구원 건물을 촬영하려는 참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나중에 찍어야겠다고 하고 미뤘었다. 

그런데 그 나중은 없었다. 

 

아쉬운 참에 예전 국토연구원 건물을 검색해보았다. 

<경기헤럴드>에 실린 국토연구원 정면 모습과 <안양지역정보뱅크>에서 도로를 대면한 국토연구원 건물 뒷면 모습의 사진을 스트린샷해서 담았다.

아... 아쉽다.

그런데 국토연구원 건물이 벌써 6년전에 팔린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