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병선의 <순백으로 빚어낸 조선의 마음, 백자>

즐거운책벌레/에세이

by 산삐아노 2014. 7. 17. 10:30

본문

 


순백으로 빚어낸 조선의 마음 백자

저자
방병선 지음
출판사
돌베개 | 2002-03-02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역사를 알고 배우는 즐거움, 문화를 보고 누리는 기쁨 한국문화사...
가격비교

백자와 청자에 대한 좀 더 자세하면서도 알기 쉬운 책을 읽어 보고 싶었다.

그래서 택한 책이 이 책이다.

 

 

지난 번에 읽은 <도자공예>에서보다

백자에 대한 훨씬 상세하고 알찬 내용을 담고 있었다.

조선 백자 제작방법과 과정, 가마터의 이동경로, 조선백자의 형태, 문양 등의 변천사 등

보다 많은 점들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화보까지 적절하게 곁들여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다.

 

 

도서관에 반환해야 하는 날짜에 쫓기지 않았다면

좀 더 찬찬히 읽을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