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벤져스], 우주의 적 로키와 치타우리들을 물리치는 여섯 히어로의 팀활약

볼영화는많다/상상의힘

by 산삐아노 2019. 10. 11. 15:05

본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페이즈1의 마지막 작품, [어벤져스]를 보았다. 

페이즈 1을 순서대로 살펴보면, [아이언맨], [언크레더블 헐크] [아이언맨2][토르:천둥의 신][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주요 영웅은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토르임을 알 수 있다. 

거기다 소련첩보원이었던 나타샤 로마노프 '블랙 위도우' 그리고 바톤대원 '호크아이'가 더해져서 어벤져스 작전을 수행하는 히어로는 모두 6명이다. 

​어벤져스 작전은 왜 필요했던 걸까? 

바로 [토르:천둥의 신] 마지막에서 예고했던 장면을 떠올려보자.

셀빅박사가 로키에게 조종되는 모습을 보았다. 

[어벤져스] 1탄의 주적은 바로 로키. 그리고 로키에게 협조하는 우주의 치타우리 종족. 그런데 그 치타우리 종족의 이면에 존재하는 타노스. 

앞으로 '어벤져스'가 대적하게 된 적인 타노스가 될 것임을 암시한다.  

​아이언맨이 바닷속에서 건져올린 '태서랙트'가 로키의 손아귀에 들어가는데... 

​암흑에너지 연구소에 보관중인 태서랙트. 

​태서랙트라는 에너지원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인간들. 

​닉 퓨리와 쉴드의 대원들인 필 콜슨과 마리아 힐. 

이번 편에서 필 콜슨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그런데 마리아 힐도 놓쳐서는 안 되는 캐릭터다.  

​암흑에너지 연구소에 보관중이 태서랙트를 이용해서 로키는 

​우주에서 지구로의 통로를 만든다. 그리고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치타우리종족들을 불러모은다. 

​로키는 피를 나눈 동생은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토르의 동생으로 

토르에 대한 열등감에 시달리며 토르에게 왕좌를 빼앗겼다 생각하고 토르에게 복수를 하길 원한다. 

​로키는 호크아이와 셀빅박사를 조종해 자신의 복수에 이용하고자 한다. 

닉 퓨리는 로키의 지구파괴 음모를 무력화시키기 위한 어벤져스 작선을 수행하기 위해서 아이언맨을 합류시키기로 한다. 

[아이언맨2]에서 자신의 심장을 지키기 위해 사용했던 팔라듐 독성으로 위기를 겪은 아이언맨은 그 독성으로 해방될 물질을 합성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닉 퓨리가 캡틴 아메리카도 어벤져스 작전에 동참시키기로 한다. 

필 콜슨은 캡틴 아메리카의 광팬이다. 

개성이 강한 ​히어로들을 한군데로, 쉴드의 공중기지인 '핼리캐리어'로  불러 모은다. 

이 핼리캐리어는 배이기도 하고 비행선이기도 하며 모습이 눈에 보이기도 하고 눈에서 사라지기도 한다.  

​한편, 로키는 호크 아이가 태서랙트의 힘을 안정화시키기 위한 이리듐을 훔치는 동안 스투트가르트에서 말썽을 피워 제압된다.  

​붙잡혀 온 로키는 감금되고 

​토르는 로키를 설득해서 아스가르드로 데려가길 원한다. 

​로저스와 스타크는 서로 갈등을 일으킨다. 둘이 함께 하기가 쉽지 않은 캐릭터임을 알 수 있다. 

캡틴 아메리카는 성실하고 자기희생적인 만큼 아이언맨은 자기마음대로이고 자기이익을 중시한다.  

​배너박사는 스타크와 협조해 사라진 태서랙트를 찾으려고 애쓴다. 

​어벤져스들의 갈등이 깊어지고 우주인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태서랙트를 이용하려고 한 쉴드의 계획이 드러난다.

​그 와중에 로키에게 세뇌당한 바톤 대원과 로키의 부하들이 쉴드의 공중기지를 공격한다.

이때 배너박사는 헐크도 변해 로키가 바라는 데로 공중기지를 부수는 데 한 몫한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는 힘을 합쳐 부서진 엔진을 고치기에 바쁘고

토르는 헐크를 상대하고

블랙 위도우는 호크아이와 싸운다. 결국 호크아이는 제정신을 찾는다. 

로키는 감옥을 탈출하고 그를 제지하려는 ​필 콜슨 요원은 로키에게 죽임을 당한다. 

토르는 로키의 속임수에 빠져 감옥에 갇혀 추락한다. 

닉 퓨리는 콜슨 요원의 죽음을 이용해서 어벤져스들이 서로 뭉칠 수 있도록 자극한다. 

​스타크 빌딩 위에서 로키에게 세뇌당한 셀빅박사는 이리듐을 사용해서 태서랙트를 안정화시켜 치타우리들을 지구에 유입하는 역할을 한다. 

​결국 치타우리군이 지구로 유입되고 뉴욕에서는 어벤져스와 치타우리 사이의 한바탕 전쟁이 벌어진다. 

헐크의 역할이 돋보인다. 자신을 제어하지 못하는 녹색괴물이 아니라 스스로 헐크로 변한 배너박사는 어벤져스의 일원으로 대활약을 한다. 

캡틴 아메리카의 리더로 

아이언맨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

​헐크와 토르

​​여섯 히어로들은 뉴욕시민을 대피시키고 로키, 치타우리들과 격렬한 전투를 벌인다. 

​​결국 로키는 사로잡혀 토르와 함께 아스가르드로 떠나고...

어벤져스의 활약을 의심한 정부가 발사시킨 핵무기를 처리한 아이언맨. 

아이언맨은 뉴욕에 핵무기를 발사하는 정부의 계획을 거부한 닉퓨리의 부탁을 받아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는 웜홀이 닫히려는 순간 정신을 잃고 지구로 추락한다. 

하지만 헐크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다. 

결국 뉴욕시는 박살이 났지만, 어벤져스는 뉴욕도 구하고 지구도 구하는 데 성공한다. 

이로써 MCU의 페이즈1은 끝난다. 


페이즈2는  [아이언맨3]로 시작된다. [아이언맨3]는 앞서 포스팅을 끝냈으니, 그것을 참고하면 되겠다. 

[어벤져스]가 끝이 나고 나중에 더해진 이 영상 너무 웃긴다. 

아이언맨이 추락하고 난 뒤 깨어나서 말한 바로 '슈와마'를 다 함께 먹으러간 장면. 

슈와마는 레반트지역(팔레스타인, 시리아, 레바논 등) 음식으로 고기를 돌돌 말아서 먹는 것이라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