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저], 버키를 살인병기로 이용한 쉴드 내부 히드라조직

볼영화는많다/상상의힘

by 산삐아노 2019. 9. 12. 13:21

본문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2탄인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저(2014)]. 

드디어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2단계 영화로 세번째 영화다.

이 영화는 루소형제(안소니 루소와 조 루소)의 작품으로 그들이 연출한 마블영화로는 첫번째 영화다.

이 형제들은 이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시리즈]3,4탄의 감독으로 활약한다. 

액션의 표현에 탁월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감독들인데,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저]에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에 놀라게 된다.

​이번 영화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70년간의 동면에서 깨어나 쉴드 국장 닉 퓨리와 힘을 합쳐 활약한다. 

[캡틴 아메리카] 1탄은 20세기 즉 2차세계대전 시절에 스티브 로저스가 캡틴 아메리카로 태어나 독일 나치의 히드라에 맞서 전쟁터에서 활약한 이야기라면

[캡틴 아메리카] 2탄은 21세기에 펼쳐지는 이야기로, 캡틴 아메리카가 쉴드 내 히드라와 맞서 활약하는 이야기다. 

영화는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서 캡틴 아메리카와 샘 윌슨이 조깅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워싱턴 DC의 건물 상한선이랄 수 있는 워싱턴 기념탑이 우뚝 솟아 있고, 뒤로 국회의사당이 보인다. 


캡틴 아메리카가 앞서나가고 샘 윌슨이 뒤처져서 달린다. 

​쉴드 멤버인 캡틴 아메리카는 닉 퓨리 국장의 명령으로 나타샤 로마노프(블랙 위도우), 쉴드 요원들와 함께 프랑스 해적 배트록이 납치한 쉴드의 선박에 침투한다. 

​선박 안에서의 액션도 화려하고 멋지다. 

​배트록은 이번 편의 주요 악당은 아니다. 알고 보면, 닉 퓨리의 요청으로 투입된 해적. 

​쉴드의 본부 트리스켈리온은 워싱턴 DC에 자리잡고 있다. 

​쉴드는 국가조직으로 전세계의 안보를 책임진다는 명분으로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추진하고 있는데... 

​인공위성과 연결한 헬리캐리어로 전세계의 잠재적 적들을 소탕한다는 계획. 

​쉴드의 정체가 들어나는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저]. 

쉴드(SHIELD)는 Strategic Homeland Intervention Enforcement Logistics Division의 약자. 

사무총장은 알렉산더 피어스, 국장은 닉퓨리, 그리고 요원들로는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필 콜슨, 마리아 힐, 페기 카터, 샤론 카터 등.

​그리고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최초 박물관인 스미소니언 박물관에는 캡틴 아메리카와 그의 전우들과 관련한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와 하울링 코만도 대원들이 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했던 활약상을 보여준다. 

​캡틴 아메리카란 인물로 대변되는 덕목. 명예, 용기, 희생. 

​당시 유일한 사망자인 스티브 로저스의 친구인 버키 반스. 

[캡틴 아메리카] 1편에서 열차에서 졸라 박사를 잡으려는  과정에서 열차에서 절벽 아래도 떨어져 사라졌다. 

버키 반스가 바로 이 편에서 히드라의 무기가 되어 부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워드 스타크와 더불어 쉴드를 만들었던 창립멤버 중 한 명이 페기 카터.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에서 스티브 로저스에 대해 애정을 갖게 되지만 스티브 로저스의 행방불명으로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한다.

페기 카터는 스티브 로저스가 동면에서 깨어난 시점에도 살아 있다. 95세. 노환으로 병상에서 누워지내는 신세.

스티브 로저스는 95세의 페기 카터를 만난다. 

​닉 퓨리 국장은 사무총장을 만나 프로젝트 인사이트 계획을 연기해주길 건의한다. 

닉 퓨리는 쉴드 내의 문제를 알아보았지만 아직 분명한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상태.

​결국 닉 퓨리는 진상을 파악하려는 과정에서 추격, 총격을 받고 결국 사망한다. 

​닉 퓨리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만난 캡틴 아메리카에게 맡긴 파일 메모리. 

캡틴 아메리카는 누구도 믿어서는 안 된다는 닉 퓨리의 충고를 받아들여 사무총장을 만나러 가는 자리에 이 파일을 들고 가지 않는다. 

​사무총장은 닉 퓨리가 해적을 시켜 쉴드 선박 납치를 시도했고 그 과정에서 일이 잘 안 풀려서 죽임을 당했다고 캡틴 아메리카에게 설명한다.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에게 닉 퓨리의 마지막 만남에 대해 캐묻는데... 

캡틴 아메리카는 입을 다문다. 

​사무총장과의 만남을 끝내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돌아가려는 데 쉴드 요원들로부터 공격을 받는 캡틴 아메리카.

알고 보니, 사무총장을 비롯해서 많은 쉴드 요원들이 히드라요원이었다. ​


​캡틴 아메리카가 자동판매기에 숨긴 메모리를 챙겨 둔 블랙 위도우.

그녀와 함께 캡틴 아메리카가 메모리 속 암호화된 파일을 열어보려 하지만....실패하고 

​단지 그 파일을 만든 곳이 뉴저지임을 알게 되어 그 곳으로 이동한다.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가 침투한 곳은 바로 예전에 스티브 로저스가 훈련을 받았던 곳. 

그곳 한 귀퉁이에 낯선 건물이 있고 그 곳에는 졸라의 정신이 컴퓨터 속에 담겨 있었다. 

졸라의 육신이 죽고 정신만을 담아둔 곳. 

졸라를 통해 쉴드 내에서 기생해온 히드라가 세계정복을 원한다는 것, 

​프로젝트 인사이트 계획이 바로 히드라의 세계 정복을 위한 계획임을 알게 된다. 

블랙 위도우와 캡틴 아메리카는 겨우 죽음을 면하고 

​샘 윌슨을 찾아간다. 샘 윌슨은 팔콘. 샘 윌슨이 캡틴 아메리카를 돕기로 한다. 

​닉 퓨리를 죽이려한 것인 윈터 솔저임을 나타샤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알려주는데...

살인무기인 윈터솔저가 바로 히드라의 생체실험에 희생된 버키임을 알게 된 캡틴 아메리카. 

버키는 스티브 로저스를 알아보지 못한다. 

캡틴 아메리카 팀과 버키팀의 한치의 양보도 없는 싸움이 벌어지고...

캡틴 아메리카는 쉴드에 기생하는 히드라 요원들이 있음을 쉴드 전 직원에게 알린다. 

쉴드에서는 히드라를 위해 싸우는 사람들과 히드라를 막으려는 사람들 간의 싸움이 벌어지고...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중단시키기 위해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오, 샘 윌슨이 나선다. 

3기의 헬리캐리어를 중단시키려면 단 한 대도 놓쳐서는 안되는 캡틴 아메리카팀의 미션. 

첫번째는 캡틴 아메리카가, 두 번째는 팔콘이 중단시키고, 세 번째 헬리캐리어를 중단시키기 위해 가는데 윈터솔저가 가로막는다. 

​사무총장 피어스는 결국 닉 퓨리의 총에 맞아 사망하고...

알고 보니 닉 퓨리는 죽지 않았고, 잠시 심정지 상태로 머물러 히드라의 눈을 속였다. 

​캡틴 아메리카와 윈터솔저의 대결. 스티브 로저스를 기억하지 못하는 윈터솔저를 구해주고 그와 싸움을 스스로 포기하는 캡틴 아메리카. 

캡틴 아메리카가 아래로 떨어진다. 

윈터솔저는 물 속에 빠진 캡틴 아메리카를 구해주고 사라진다.

​간호사로 위장한 쉴드 요원인 샤론 카터. 페기 카터의 조카. 닉 퓨리 국장의 요청으로 캡틴 아메리카를 곁에서 지켜보는 임무를 맡았었다.

​닉 퓨리는 현실적으로는 사망한 것으로 되고... 

​캡틴 아메리카는 블랙 위도우로부터 버키의 살험자료를 넘겨받아 버키를 찾아나서기로 한다. 샘 윌슨은 캡틴 아메리카를 돕기로 자청한다.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에서도 캡틴 아메리카는 친구 버키를 구출하기 위해 히드라 속으로 뛰어드는데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에서도 캡틴 아메리카는 친구 버키와의 싸움을 포기하고 사라진 버키를 찾아나서기로 한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도 캡틴 아메리카는 다르지 않다. 

[캡틴 아메리카]의 전 시리즈가 버키를 구출하기 위한 스티브 로저스의 우정의 이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1탄에서 하울링코만도 대원들이라는 전우를 얻었다면

2탄에서는 블랙 위도우, 팔콘이라는 전우를 얻었다. ​

영화가 끝나고 제작자, 감독, 출연진을 소개하는 부분을 흑백과 약간의 붉은 색을 넣어 도안화한 부분이 산뜻하고 세련되고 멋있었다. 

​​마블 영화는 끝까지 긴장을 놓치 못한다. 

예고편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쉴드의 히드라는 제거되었지만 전세계 곳곳에 포진하고 있는 히드라 요원들이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들은 어벤져스를 혼란에 빠뜨리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모색함을 알 수 있다.

히드라가 생체실험한 사람들 가운데 죽지 않고 살아남은 자들을 어벤져스와의 싸움에 투입하려 한다. 

염력을 사용하는 완다의 모습이 보인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 완다는 아이언맨 쪽과 캡틴 아메리카 쪽 두 진영으로 분열된 히어로들 가운데 캡틴 아메리카 편에 선다. 

깜짝 영상도 있었는데, 버키가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와서 자신에 대한 기록을 살펴보는 장면이다. 

수퍼 솔저의 생체실험 희생양인 된 버키의 인생은 참으로 안타깝다. 

수퍼 솔저의 생체실험으로 거듭나 선한 영웅이 된 캡틴 아메리카와 달리 악당들의 살인병기가 된 버키의 운명은 어디로 흘러갈까?


다음 포스팅은 [캡틴 아메리카] 3탄을 다루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