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크레더블 헐크], 실험의 사고로 탄생한 녹색괴물

볼영화는많다/상상의힘

by 산삐아노 2019. 9. 8. 16:57

본문

[아이언맨] 1,2,3탄에 이어 이번에는 [인크레더블 헐크(2008)]​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인크레더블 헐크는 [아이언맨1]이 나온 해가 같이 개봉되었던 영화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초창기 작품이다.

[아이언맨] 시리즈는 인체에 인공지능 슈트를 입혀 만든 영웅이라면, [헐크]는 미군의 수퍼솔저 생체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영웅이다. 

[아이언맨3]에서 토니 스타크가 자신이 아이언맨인지 아니면 슈트가 아이언맨이지 고민한 까닭도

바로 헐크와 같이 생체실험으로 인체 능력의 극대화를 통해 만들어진 영웅의 존재들을 맞닥뜨렸기 때문이다. 

브루스 ​배너 박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수퍼솔저 생체실험의 희생양이 되었다.

실험중 감마선에 노출되어 분노할 때마다 녹색괴물이 된다.  

군 당국에서는 브루스 배너 박사를 찾아나서지만 배너 박사는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필사적으로 도망친다. 

​그리고 남미에서 숨어산다. 

​그가 숨어 살면서 일하다 공장에서 가벼운 손가락 부상을 당해 핏방울이 떨어지게 되고 그 핏방울이 미국에 판매하는 음료수에 섞인다. 

​피가 빠진 음료수로 인해 배너박사의 은신처가 밝혀지고 되고 군인들이 투입되어 배너박사를 잡으러 가는데...

특공대원 에밀 브론스키가 앞장선다. 

[인크레더블 헐크]에서는 전사 브론스키가 주요 악당이다. 

스스로 인체 실험에 응해서 괴물이 되어 헐크에 맞선다. 하지만 그가 왜 그토록 헐크를 잡으려고 혈안이 된 것인지 이해하기 쉽지 않다. 

​수퍼 솔저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어 생체실험을 주도하는 장성. 

이 장성은 배너 박사의 연인인 베티 로스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베티는 배너가 도주한 후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삶을 살아보려 노력하지만 배너 박사와 우연히 마주친 이후 다시 과거의 시점으로 돌아간다. 

군인들이 추격하는 배너. 결국 배너는 분노를 폭발시키고 녹색괴물 헐크가 된다. 

누군가 [인크레더블 헐크]를 감상하고 '킹콩이 되고 싶은 헐크'라고 쓴 것을 보았다. 

​정말 헐크가 된 배너박사와 베티 로스의 관계는 킹콩과 킹콩이 사랑한 여인 앤의 관계와 유사해 보인다. 

거대하고 추한 괴물과 사랑스러운 연인간의 사랑은 킹콩과 앤보다 더 거슬러가면 미녀와 야수에서 그 원형을 찾아 볼 수 있는 것 같다. 

​야수의 본 모습이 왕자인 것처럼 헐크의 본 모습도 과학자 배너박사다. 

베티는 브루스를 끝까지 사랑으로 지킨다. 

미스터 블루라는 별명으로 배너박사(미스터 그린)와 인터넷으로 접촉하고 치료제를 제안했던 사무엘 스턴스 박사. 

박사는 배너로부터 헐크를 떼어내는 데 어느 정도 성공한 듯 싶지만...

스턴스 박사를 찾아온 또 한 사람. 브론스키. 

그는 미스터 그린, 즉 배너의 피까지 수혈받아 징그럽고 거대한 괴물이 된다.

​결국 배너는 괴물이 된 브론스키와 맞서기 위해 스스로 헐크가 되는 선택을 하고. 

두 괴물 사이의 격렬한 싸움. 

​마침내 헐크가 승리를 거두고... 

​이제 배너 박사는 명상을 통해 분노를 조절하면서 스스로 괴물로부터 벗어나기도 하고 괴물이 되기도 하는 존재가 된 것으로 보인다.

​배너박사가 헐크이고 헐크가 배너박사가 되어 헐크는 새로운 마블의 영웅으로 등장한다. 

영화가 끝이 나고 덧붙인 영상 속에서 토니 스타크가 베티의 아버지인 장군을 찾아와 협력을 제안한다. 

여기서 마블의 두 부류의 영웅, 헐크처럼 인체실험으로 괴력을 갖게 된 영웅과 아이언맨처럼 과학기술적 성과에 힘입은 영웅.


인피너티 사가 1막 1단계 3번째 영화는 이미 포스팅한 [아이언맨2(2010)]다.

헐크의 덧붙임영상은 다음 영화가 [아이언맨] 시리즈가 될 것임을 예고하는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헐크]보다는 [아이언맨]이 더 재미난 것 같다. 

[인크러더블 헐크]는 프랑스 감독 루이 르테리에(Louis Leterrier) 작품이었다. 이 감독은 마블영화를 이후 더는 연출하지 않았다.


다음 포스팅은 [토르:천둥의 신(2011)]을 다루려고 한다. 

[아이언맨2]의 덧붙임 영상 속 토르의 묠니르를 통해서 예고한 것처럼 1단계 다음 영화는 '토르'에 관한 것이다.

이제 새로운 영웅, 신적인 존재가 등장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