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이스토리1], 보안관 우디와 우주전사 버즈가 친구가 되기까지

볼영화는많다/애니

by 산삐아노 2019. 6. 28. 23:49

본문

문화의 날에 [토이스토리 4]를 보고 나서 [토이스토리 1]부터 차례로 다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대여해서 보기로 했다. 

[토이스토리1]이 [토이스토리]라는 제목으로 나온 것이 1995년이라고 하니, 벌써 20년도 더 전에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토이스토리4]에서는 보안관인형 우디를 보니라는 유치원생 아이가 가지고 있었지만, 

원래 앤디의 인형이었다. 

[토이스토리] 1편은 앤디가 생일잔치를 하는 날에서부터 앤디집이 이사를 하고 크리스마스를 맞는 날까지 벌어진 이야기다.

생일날과 크리스마스날에는 기존 인형들이 긴장하는 날이기도 하다. 

생일날 앤디가 선물받은 인형은 바로 액션 피겨인 '우주전사 버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날 받은 인형은 또 다른 '포테이토' 인형이었다. 

[토이스토리4]를 보면서 1편에 나온 인형들이 궁금했다. 

4편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양치기 소녀 도자기 인형인 보 핍이 1편에서 나왔던지 가물가물했는데, 

앤디가 원래 가지고 있던 인형이었다. 보 핍이 돌보는 양들도 1편에서 나왔다.

디노사우르스인 렉스, 용수철강아지 슬링키, 돼지저금통도 모두 등장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토이스토리1]에 나온 인형들을 거의 잊었지만 잊을 수 없었던 것은 녹색 군인인형들이었다. 

1편에서 이 녹색 군인인형들은 생일날과 크리스마스에 앤디가 받은 선물이 어떤 무엇인지 방안 인형들에게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토이스토리]1편에서는 생일날 앤디가 선물받은 '버즈'로 인해 우디와 버즈 사이에 긴장감이 생긴다. 

버즈가 자신을 장난감이 아니라 우주전사라고 믿고 행동하는 것에 우디는 불쾌감을 느낀다. 

결국 버즈를 질투한 우디가 버즈를 고의적으로 내쫓는다.

앤디의 인형들은 버즈의 행방불명에 대해 우디를 의심한다. 

(바로 위 사진 속 왼편 맨 아래 변형 마트로슈카 인형은 전혀 기억이 나질 않았는데, 이번에 다시 보니 정말 귀여운 장난감이다.)

앤디의 가족드은 피자 플래닛에서 외식을 하기로 하는데, 이때 앤디는 버즈를 데려가고 싶어했지만 버즈를 찾을 수 없어 우디를 데려간다.

밖에 떨어진 버즈를 발견한 우디, 우디와 버즈는 앤디가족의 차를 놓치고 우연히 배달차를 만나 그 차를 몰래 타고 피자 플래닛에 간다.

그곳에서 인형뽑기 우주선에 들어간 버즈와 우디가 이웃집 망나니 소년 씨드에게 뽑혀 씨드의 집으로 끌려간다. 

인형뽑기 우주선 속 세눈박이 연두색 우주인들, 정말 귀엽다.   

씨드의 방은 [토이스토리] 1편에서 악몽의 공간이다. 

그곳 인형들은 씨드에 의해 잘리고 망가지고 붙태워지는 등 갖은 고초를 겪어 흉칙한 괴물 인형들이 되었다. 

씨드는 우주인 인형은 스커드라는 맹견에게 던져주고, 우디는 확대경으로 불태우려고 시도한다.

그리고 버즈 등에 로켓을 묶어 폭발시킬 계획을 꾸민다. 

씨드 집을 벗어나려고 도망치다가 우연히 버즈는 우주전사 버즈에 관한 텔레비젼 광고를 보고 자신이 우주전사가 아니라 장난감 가게에서 파는 장난감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날 수는 없는 장난감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창으로 날아가려고 하다가 바닥에 떨어져서 팔이 떨어져 나간다.

바닥에서 뒹구는 버즈를 주운 씨드의 여동생 한나는 버즈를 자신의 망가진 인형들과 함께 차 마시기 놀이를 한다.

우울증에 빠진 버즈를 우디가 달래서 탈출을 독려하지만...  

결국 씨드 손에 잡힌 버즈. 로켓트에 묶여 폭팔위기에 처한 버즈, 그 버즈를 구하기 위해 우디가 씨드의 괴물 인형들과 힘을 합해 씨드를 혼내준다.

앤디네가 이사하는 날, 버즈와 우디도 탈출해서 이삿짐 차량을 따라잡으려고 해보지만, 스커드 눈에 띠어 실패하고...

우디가 무선조종 자동차를 이용해서 버즈를 구해보려하지만 우디를 믿지 않게 된 앤디 장난감들은 우디의 진심을 이해해주지 않는다. 

결국 버즈 등의 로켓을 이용해서 날아오르다 앤디네 자가용차량 속 박스 속으로 무사히 내려온다. 

크리스마스가 되고, 다시 앤디가 선물을 받게 되었을 때 녹색 군인인형들이 출동해서 선물이 무엇인지 알아보러 거실로 내려간다. 

거실에는 앤디 어머니, 앤디 여동생 몰리, 그리고 앤디가 있고,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 선물상자들이 놓여 있다. 

앤디가 크리스마스 날 받은 선물은 무엇이었을까? 


1편에는 이후에 등장하는 장난감들 가운데 아직 등장하지 않은 장난감들이 제법 있다. 예를 들어 여자 보안관 등.

그리고 1편에서 이미 우디와 보 핍은 연인 사이가 되었다. 그리고 보 핍의 적극적인 태도는 1편에서부터 알 수 있다. 

 

1편의 대부분 이야기와 장면들이 기억에서 지워졌지만 다시 보니 기억이 되살아난 부분도 있고 기억하지 못해서 새로와 재미있기도 했다.

이제 조만간 2편도 봐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