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명을 찾아서

즐거운책벌레/소설

by 산삐아노 2014. 5. 27. 10:37

본문

 


비명을 찾아서(상)

저자
복거일 지음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1987-03-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비명을 찾아서 - 경성, 쇼우와 62년우리가 지금도 일본인의 지...
가격비교

 


비명을 찾아서(하)

저자
복거일 지음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1987-03-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비명을 찾아서 - 경성, 쇼우와 62년우리가 지금도 일본인의 지...
가격비교

작가의 체험, 작가를 둘러싸고 있는 사회적 현실상황이 글의 소재가 되었구나,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소재 자체의 상상력은 큰 흥미거리가 되지 못했지만,

현실화되지 못한 가능의 역사를 그려내는 작가의 역사적 상상력은 그 무엇보다도 돋였다.

 

또 작가가 가노시다를 빌어 꿈꾸는 이성에 대한 욕망의 이미지는 진부하지만,

가노시다의 민족적 의식의 발전 과정은 진지하고 설득력이 있어 좋았다.

 

 

성실한 작가의 글을 읽는 것은 큰 기쁨이다.

내내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고 끝까지 읽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가 불편해하던 어떤 것의 정체가 이 책을 통해 드러나는 신선한 충격을 맛보았다.

 

 

하권의 '십일월편'이 내게 많은 생각을 안겨주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