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BS 다큐프라임 죽음

즐거운책벌레/에세이

by 산삐아노 2015. 6. 30. 12:40

본문

 


EBS 다큐프라임 죽음

저자
EBS 데스 제작팀 지음
출판사
책담 | 2014-11-17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국내 최초, 죽음을 실험하다! "삶이 소중한 이유는 언젠가 끝나...
가격비교

EBS에서 죽음 테마를 가지고 기획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들었다.

도서관에 가보니 마침 그 프로그램을 책으로 엮은 것이 꽂혀 있어 펼쳐보았다.

 

새로울 것도 없는 내용을 담았다.

죽음의 사색이 삶을 대하는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죽음교육이 필요하다는 것, 정도의 이야기는 놀라울 것도 없다.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인지 근사체험에 대해 많은 페이지를 할애했다.

죽음을 이야기하면서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에 필요 이상의 페이지를 할애한 느낌이다.

 

오히려 책보다는 영상으로 보면 흥미로왔을 수는 있겠다.

나는 이 다큐를 찾아보지는 않았다.

 

죽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이 책을 볼 필요가 있을까 싶다.

더 좋은 책이 넘치는 마당에.

 

시간이 너무 많다면 읽어도 괜찮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