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조기 차

먹는 행복/차

by 산삐아노 2014. 6. 17. 20:29

본문

 

 

말린 차조기를 선물받은 것이 벌써 수 년 전.

소화에 좋고 설사할 때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찬물 때문에 배탈이 난 친구에게 차조기를 끓여 주었다.

효능이 있는 것 같다.

 

풀 비린내가 나는 것 같지만 차맛은 거부감이 없고 편안한 맛이다.

느릅나무차처럼 마시기에 부담없다.

뒷맛이 달콤하다. 

두 번째 끓이니까 풀비린내는 줄어들고 오히려 단내가 난다.

 

차조기 효능이 궁금하면, 아래 주소로

http://blog.naver.com/dongmu61?Redirect=Log&logNo=30171774269

 

차조기(자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발열, 소화불량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냉면, 냉국수를 비롯해서 빙수, 찬물, 수박, 참외 등 차가운 음식을 즐겨먹게 되는 여름철,

차조기차를 곁들이면 배탈을 방지할 수 있을 듯하다.

차가운 음식으로 배탈이 났을 때도 차조기차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