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언맨2], 위플래시와 팔라듐 독성 위기

볼영화는많다/상상의힘

by 산삐아노 2019. 9. 6. 14:04

본문

앞선 [아이언맨1]관련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의 1막 1단계의 시작이 바로 [아이언맨(2008)]이었다.

1단계의 영화는 총 6편으로 [아이언맨(2008)], [인크러더블 헐크(2008)], [아이언맨2(2010)], [토르:천둥의 신(2011)], [퍼스트 어벤져(2011)], [어벤져스(2012)]다.


[아이언맨]이 토니 스타크가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의 동료의 배신으로 군수산업의 진실을 알게 되어 

대량살상무기를 생산하는 군수산업에서 손을 떼고 아이언맨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보여주었다면, 

[아이언맨2]는 아이언맨으로 자신을 드러낸 토니 스타크가 이중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가 내친 소련 물리학자 안톤 반코의 아들 이반 반코의 복수에 직면하고, 

토니 스타크가 자신의 심장을 지키기 위해 의지한 팔라듐으로 온 몸에 독성이 퍼져 죽을 위기에 처한다. 

[아이언맨2]의 주된 악당은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 위해 나선 아들, 이반 반코는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물리학자이고, 앵무새를 무척 사랑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하지만 복수심은 그를 폭력의 광기로 몰아넣는다. 

한편 대량살상무기 생산의 군수산업에서 손을 뗀 토니 스타크는 아이언맨으로서의 명성을 즐기며 산다. 

이반 반코는 아버지로부터 받은 아크원자로 기술을 이용해서 파괴적인 위플래시(whiplash)가 된다. 

자동차 경주에 참가한 토니 스타크를 노린 악당 위플래시는 이반 반코는 채찍질로 경기장을 공격한다. 

이반 반코는 체포되고 감옥에 들어갔지만, 

[아이언맨2]의 보조 악당인 저스틴 해머의 도움으로 탈출해 저스틴 해머의 공장을 이용해서 자신의 복수를 계획한다. 

저스틴 해머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와 경쟁하는 또 다른 군수산업 해머 인더스트리의 대표다. 

[아이언맨2]에서 페퍼 포츠는 더는 비서가 아니라 스타크 인더스트리 대표가 된다. 

팔라듐에 의지해서 살아가는 토니 스타크는 독성 때문에 나날이 죽어가고, 

닉 퓨리는 그 사실을 이미 알아채고 토니를 돕기 위해 만난다. 

일단 임시처방으로 독성을 줄여주지만 팔라듐의 독성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길은 새로운 물질을 합성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 

그 답은 토니 스타크가 스스로 찾아야 하지만, 

이미 하워드 스타크가 토니 스타크를 인도할 길을 숨겨놓았으며, 그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믿었다는 것을 토니는 선뜻 믿지 못한다. 

내내 아버지가 자신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생각해 온 토니는 아버지가 남긴 유품 속에서 자신이 잘못된 생각을 했다는 것을 확인한다. 

토니는 아버지의 유품을 샅샅이 뒤지며 새로운 물질을 합성하기 위해 애쓴다. 

마침내 자신을 팔라듐 독성에서 해방시킬 방법을 찾는다. 

이제 토니는 자신을 괴롭히던 팔라듐 독성에서 해방된다. 

여기서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와 토르의 망치를 찾으러 떠나는 필 콜슨 요원을 주목하자. 

해머는 이반 반코에게 아이언맨에 대적할 슈트를 만들라고 닥달을 하고

해머 인더스트리는 제임스 로드가 아이언맨에게서 받은 슈트를 자기 회상에서 만든 것처럼 거짓홍보하고, 

더불어 드론을 장착한 로봇군인들을 선보인다. 

하지만 그 자리에 나타난 아이언맨. 

이반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다. 

[아이언맨] 1.2탄의 감독이자 배우인 존 파브로. 

존 파브로는 해피라는 이름의 스타크 인더스트리 대표 경호원 역을 맡았다. 

해피와 나타샤는 로드의 슈트를 피부팅시키기 위해 급파된다. 

워머신과 아이언맨은 슈트를 입은 이반과 드론 로봇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이반은 최후를 맞는다. 

그리고...

다음 이야기를 암시하는 짧은 에피소드. 

필 콜슨 요원이 달려간 곳, 뉴멕시코. 

 토르의 망치 '묠니르'가 보인다. 


[아이언맨2]도 역시 주요 악당과 보조 악당이 등장하고, 아이언맨은 위기를 겪고 그 위기를 조력자들과 힘을 합쳐 헤쳐나간다. 

주요 악당 이반 반코는 복수심 때문에, 보조 악당 해머는 질투심과 경쟁심 때문에 탄생하고, 

아이언맨의 조력자들로 닉퓨리를 포함한 쉴드 요원들이 등장한다. 


영화가 끝나고 덧붙여진, 다음 영화의 암시도 흥미롭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